본문 바로가기

외부 세미나 & 특강/신사임당

[Youtube/신사임당] 20대에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반응형

20대에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원본 영상 : www.youtube.com/watch?v=-RmNLuMxqwg

 

다섯가지를 기억하라.
3년, 세 명, 5천만 원, 50권, 당당함

1. 3년
내가 20대라면 제일 먼저 경력을 만들것이다.
누군가에게 가서 '3년동안 이 일을 정말 많이 했고, 남들보다 잘합니다' 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을 만들겠다.
내가 뭘 하든 그 일을 일정기간 열심히 하면 그게 어떻게든 내 인생에 도움이 된다.

2. 세 명
내가 20대라면 세 명의 롤모델을 만들것이다.
30대인사람 중에 내가 30대가 되면 저 사람처럼 되고 싶은 사람 한 명
40대인사람 중에 내가 40대가 되면 저 사람처럼 되고 싶은 사람 한 명
50대인사람 중에 내가 50대가 되면 저 사람처럼 되고 싶은 사람 한 명
그 과정에서 그 사람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이나 삶의 태도를 배울 수 있다.
롤모델은 내 옆에서 나를 가르쳐주는 사람이 아니다.
가끔 보더라도 그사람한테 배울 게 있고 내 행동을 점검할 수 있는 사람이면 충분하다.


3. 5천만 원
나이 스물아홉 12월 32일까지 현금 5천을 모아보겠다는 생각을 가질것이다.
5천만 원이라는 돈이 있으면 어떤 형태의 투자든 시작해볼 수 있다.
5천만 원이 어렵다면 금액을 낮춰서라도 본인이 목표한 금액까지 모으는 것을 실천해라.

4. 50권
1년에 책 50권 읽기
1년에 책 50권이면 1주일에 한 권이다.

5. 당당함
자격지심을 버리고 당당해져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