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부 세미나 & 특강/신사임당

[Youtube/신사임당] 콘텐츠 만드는 방법 (feat.맥심 박성기 팀장)

반응형

콘텐츠 만드는 방법 (feat.맥심 박성기 팀장)

 

원본 영상 : www.youtube.com/watch?v=_CRjtA56rx8


제목에 최대한 많은 단어를 넣는게 조회수를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이다.
사람들은 그걸로 검색을 하기 때문이다.

내가 기획하는 콘텐츠들의 원칙이 있다.
그 중 하나는 극단적이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내가 아이폰을 좋아하고, 언박싱을 하는 이런 컨텐츠는 너무 많다.
이걸 극단적으로 바꾸면 아이폰 1호 개통자가 되기 위해 줄을 서는 것처럼 된다.

지속가능한 컨텐츠는 기본으로 깔아줘야 한다.

디스패치는 파파라치 컨텐츠로 인식이 되어 있지만 이 디스패치가 굴러가게 하는 것은
파파라치 컨텐츠가 아닌 평범한 컨텐츠들이다.
인식하는게 중요하다.
극단적인 컨텐츠 몇 개로 그 채널의 성격만 명확히하면 된다.

모두에게 사랑받는 컨텐츠는 존재할 수 없다.
100명의 사람이 있을 때 100명 모두가 칭찬하는 컨텐츠는 결국 아무도 좋아하지 않는 컨텐츠다.
컨텐츠는 논란을 두려워하면 안된다.

남의 콘텐츠를 많이 보는게 중요하다.
특히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의 컨텐츠를 많이 봐야한다.

커뮤니티(MLB파크, SLR클럽, DC인사이드 등)를 둘러봐야한다.
트렌디한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은 반드시 모든 커뮤니티를 다 봐야한다고 생각한다.
뭐가 이슈가 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가장 쉽게 알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