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부 세미나 & 특강/신사임당

[Youtube/신사임당] 1년에 주식으로 천만원 모으는 것을 목표로 했던 시절 이야기 돈버는법 신사임당

반응형

1년에 주식으로 천만원 모으는 것을 목표로 했던 시절 이야기 돈버는법 신사임당


원본 연상 : www.youtube.com/watch?v=b7Rz9fZ5QWQ

 

한 번 들어올 때 마다 자산 배분 안하고 하나에다가 다 때려 넣었다.
왜냐하면 어차피 까져도 800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1년뒤엣 사업하지 뭐, 1년 더 다니면 1000만원...
1년에 천만 원 모으는게 목표였었다

한국경제TV다닐 때 일본 니케이, 달러 투자를 해서 3천만원 좀 안되게 만들었다.
근데 레버리지를 안하고는 답이 없더라.
700가지고 3천만원을 만들고...

국제유가도 그 때 움직이는게 미국에서 금리를 올리는 이유가
그 때 실물 경기가 좋아지고, 인플레이션 압력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난 인플레가 있을거라고 생각했다.
이게 부동산 투자를 하게 된 계기랑 이어진다.
화폐가치 하락, 인플레이션 같은 말이다.

러시아 관련 주식 이야기...

재테크는 그냥 투자가 아니구나, 저글링 같은 거라는 생각을 했다.
저글링은 어떤 공이 떨어질 때 다른 공을 바로 던져야 한다.
내가 돈이 많으면 모든 자산에 배분을 하고, 가중치만 조절하면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나는 돈이 아주 적었기 때문에 한 번 들어갈 때마다 몰빵을 했다.
그래서 공부를 많이 했었다.

반응형